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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] start, awake, update 함수 차이Programming/Unity 2020. 1. 18. 20:59
using System.Collections; 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 using UnityEngine; public class ss : MonoBehaviour { 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() { }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() { } }
유니티에서 스크립트를 만들면 위와 같은 기본 틀로 생성된다.
스크립트 작성에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Start, Update, Awake 함수 차이를 알아보자.
- Awake()
-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변수 등을 초기화하기 위해 사용
- 스크립트가 실행될 때 가장 처음 1번 실행되는 함수
- 코루틴 사용이 불가능
- Start()
- 1번만 실행되는 함수로 Update 함수보다 우선적으로 실행됨
- 다른 스크립트들의 Awake()가 실행이 종료되면 실행됨
- 반드시 스크립트가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함
- Update()
-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
- 게임 제작에 있어 핵심
- 반드시 스크립트가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함
- 프레임마다 반복되므로 update를 과하게 사용하면 성능이 저하될 수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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